Dart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서 클래스 간의 상속을 허용합니다. 또한 Dart는 mixin이라는 독특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mixin은 여러 클래스에 재사용 가능한 코드를 작성하는 유연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방식을 사용하면 코드 중복을 최소화하고 모듈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Dart에서 Mixin이란?
Mixin은 기본적으로 다른 클래스에 선언된 메서드와 필드를 "믹스"하여 클래스에 추가합니다. 이렇게 하면 해당 클래스에 정의되어 있는 것처럼 메서드와 필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Dart에서 mixin을 사용하려면 mixin
키워드로 선언된 클래스를 with
키워드를 사용해 다른 클래스에 적용해야 합니다.
Dart에서 Mixin 선언하기
mixin Musical { void sing() { print('La la la~'); } }
위의 코드에서 Musical
이라는 mixin을 선언했습니다. 이제 Musical
의 sing()
메서드를 다른 클래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art에서 Mixin 적용하기
class Animal { void eat() { print('냠냠냠~'); } } class Cat extends Animal with Musical { void meow() { print('야옹~'); } }
Cat 클래스는 Animal
클래스를 상속받고 Musical
mixin을 적용합니다. 이제 Cat
클래스는 sing()
메소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Dart에서 MixIn 사용 예제
void main() { var cuteCat = Cat(); cuteCat.eat(); cuteCat.meow(); cuteCat.sing(); }
위의 코드는 다음과 같이 출력됩니다:
냠냠냠~ 야옹~ La la la~
이런 방식으로 Dart는 클래스 간의 관계를 더 명확하게 만들고 mixin을 통해 코드를 재사용하여 유지보수가 쉬운 구조를 촉진합니다.
0 개의 댓글: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