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November 15, 2017

Popular Posts 수정기

무료 템플릿을 사용하다보니 문제가 한두가지가 아니다.(혹은 내가 뭔가 문제가 있던가😒)

메인 Post화면에서 kotlin 관련글 썸네일을 불러오지 못하더니 Popular post에는 불러와서 보여준다.. 아무튼 뭐 이건 나쁠건 없지만 문제는 이미지가 하나도 없는글이다.
썸네일이 없어서 공간을 무너트린다. 탭은 템플릿에서 제공하고 포스트 정보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위젯이라... 템플릿제공자와 구글의 환상적인 콜라보? 우리 구글형이 그럴리 없어!
아무튼.. 오늘은 이걸 고쳐보고자 다시 블로그 소스를 펼쳐 문제가 되는 부분을 찾아봤다.


...그래도 양반인게 분기 주석을 잘 달아줬다.ㅋㅋ
<b:if> 라던가 expr이런 문법들은 익숙치 않아 다른 줄에서 사용한 것들을 참고해서
대충 느낌적인 느낌으로 수정을 시도해봤다.(JSTL 문인가..? 😏)
<b:if></b:if>가 한쌍으로 분기가 되는걸보고 if문 뒤에 <b:else></b:else>로 추가 분기분을 넣고 수정을 시도해봤지만.. Popular post탭이 전부 사라져버렸다.(아마도 오류때문에 html 태그 생성이 안된듯하다.)
한참을 다시 보고 이것저것 시도해본중! if-else 사용법이 틀렸다.
기본적으로
[if 태그 열고] [if 태그 닫고] [else태그 열고] [else태그 닫고]
순서로 하는거라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다.
[if 태그 열고] [else태그 선언하고][if 태그 닫고]
이렇게 분기를 해야했다.





이렇게 수정처리를 하고 블로그를 업데이트 했더니


드디어 맘에 들게 수정이 됐다!🙌

초반이라 그런지 거의 하루에 하나정도씩은 수정할게 생기는듯 하다.😭ㅋㅋㅋ

0 개의 댓글:

Post a Comment